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재테크 4일차!!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1st) 22 프로젝트 (2천원→2억)

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재테크 4일차!!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by 5남매엄마 2022. 11. 9.
728x90
반응형

재테크 4일차!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4일 차 재테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는 전날 결과와 오늘 시작을 함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여나 보시는분들이 피로감이 생기실 수 있기에.. 좀 내용을 합치려고 합니다!

자 그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미국 중간선거(8일)가 있던 날이었죠! 한국시간으로는 지금 열심히 집계하고 있을 텐데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미국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자 그럼 저의 재테크로 돌아와서, 오늘 오전에도 자동투자 체결 알람이 왔네요!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일차 매수 결과!

어제는 매수 주문한 2,000원 중 1,995원이 체결되었네요!

이번에 체결된 수량은 0.004115주네요!

체결된 평가금액은 원화는 484,866원, 달러는 349.94달러이네요!

환율이 많이 떨어진 모양입니다! 1,385.57원까지 내려갔네요!

증시가 올라가서 환율이 떨어지는 것에 비하면 단기간에 급격히 떨어지는 모양새이군요!

과연 중간선거와 환율의 상관관계라도 있는 걸까요?

그럼 어플에서 자세하게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OO 원화 현황
VOO 달러 현황

어제 VOO는 0.52% 상승해주었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시작하고 3일 연속 상승이네요!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상승은 늘 하락을 데리고 다닌다는 말이 있듯이..

하루하루의 등락에 너무 일희일비하면 안 되겠습니다!

꾸준하고 오랫동안 증시를 떠나지 않고 머무르고 모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어제 주가 움직임을 보면 장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잘 올라주는 모습이었네요

다만 장 중후반쯤 무슨 뉴스가 있었는지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증시 상승분을 다 뱉어내는 모양새였네요

그러다 장 후반부쯤 다시 어느 정도 상승하면서 마감을 해주었네요!

이럴 때 쓰는 말이 있죠!

변동성!

들리는 말로는 일반투자자의 매도세가 있었다는 말도 있네요!

증시가 상승할 때 리스크 컨트롤하면서 가는 모양새입니다!

그만큼 증시가 불안하다는 말이겠지요!

또 하나의 이슈로는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하락을 했더라고요..

뭔가 이슈거리가 있었나 봅니다..

자 그럼 3일 차 결과와 4일 차 매수 주문을 함께 표로 보시겠습니다!

반응형

4일차 매수 주문!

이렇게 4일차 매수주문도 알림이 왔네요!

그럼 오늘 저녁에는 어떻게 될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중간선거 결과도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고요!

그럼 다 같이 부자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경고 및 면책조항: 본문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을 따라 하지 마십시오. 본 영상의 목적은 개인의 투자 일상과 개인 의견을 보여주는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즉 '오락'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 거래나 다른 형태의 투자와 관련된 결정은 본인 자신의 것이며 충분한 조사와 전문가의 도움, 개인의 재무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그런 투자 행위가 고도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주식 거래는 본인이 조사하고 결정하는 것이며 원금 손실의 상당한 위험성이 있는 귀하의 결정이며 절대적으로 그 결과도 귀하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DISCLAIMER: I am not a financial advisor. These are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Investing of any kind involves risk. Your investments are solely your responsibility and we do not provide personalized investment advice. It is crucial that you conduct your own research. I am merely sharing my opinion with no guarantee of gains or losses on investments. Please consult your financial or tax professional prior to making an invest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