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시황공부 (22.11.13)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미국주식 시황공부

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시황공부 (22.11.13)

by 5남매엄마 2022. 11. 13.
728x90
반응형

22.11.13 시황공부 하기!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작성하기 시작하고 두 번째 주말이네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주말에도 시황 공부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도 공부다! 함께 보시겠습니다!


자 먼저 지난주에 증시는 어떻게 움직였는지 보겠습니다!

제가 투자하는 VOO 차트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VOO 차트

지난주는 CPI의 전과 후로 나뉘는 한주였습니다!

월화수는 횡보하고 비트코인 관련 이슈때문에 하락을 하다가

CPI 발표 후 예상치보다 낮게 나온 후 급등을 해주었죠!

소비자 물가지수가 나오면서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있다는 게 지표로 나왔기 때문에

아마도 12월에 예정된 금리인상이 지금처럼 높지 않을 것이다

속도 조절을 할 것이다 하는 기대감에 급등을 한 것 같습니다.

또한, 금리인상에 타격이 큰 중소형주가 엄청난 상승을 해주었던 한 주였던 거 같습니다

중간선거에 시선이 쏠렸다가 CPI가 증시 상승을 만들어준 한 주였습니다.

다만, 비트코인 문제가 아직 남아있기에 앞으로도 주의를 해야겠네요..

다음 주에는 살짝 눌림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아마 그럼 매수 기회가 오겠지요..

또 실적이 잘 나온 기업, 중소기업 등이 엄청 많이 상승하기도 하였지요

이 상승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수의 추세는 어떤지도 한번 보겠습니다!

반응형

VOO 차트 추세선

지난주 엄청난 상승으로 이제 하락 추세선의 윗 부근에 엄청 가까워졌네요!

과연 저렇게 맞고 떨어진 하락 추세선을 뚫을지 관건이네요!

저길 뚫어서 올라가 줘야 비로소 상승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마 연준 위원들의 발언이 비둘기파적으로 돌아선다면 증시는 더 올라갈 힘과

명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주 상승은 뭐 더 이상 할 말이 없을 정도의 큰 상승이라 너무 좋네요!

미국주식

또 한 가지 사진을 봤는데요! 이 차트를 보면 결국 우상향 하는 미국 주식을 볼 수 있네요!

시간이 이깁니다! 재테크는 꼭 시간을 두고 길게 봐야겠네요!

반응형

이번 주에는 중요 일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1월 15일(화) PPI 지표 발표

  - 생산자 물가지수도 중요한 지표라 잘 봐야겠습니다!

11월 16일(수) 수입, 수출 물가지수

  - 이것도 중요한 물가지수네요!

11월  17일(목)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 실업수당 청구건수로 고용이 잘 되고 있는지도 확인해봐야겠어요!

이외에 중요 뉴스가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이번주 실적발표 기업도 올려드리겠습니다!

보유하셨거나 관심있으신 종목이 있으시면 참고해보세요!

기업실적 발표 캘린더


다음 주는 어떻게 증시가 흘러갈지 너무 궁금합니다..!

이제 산타랠리 말도 나오고 중간선거 후 랠리 말도 나오는 와중이라

투자 심리가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환율도 많이 내린 게 증시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 공부는 여기까지 하고 내일 다시 22 프로젝트 8일 차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