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재테크 1일차!!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1st) 22 프로젝트 (2천원→2억)

5남매 엄마의 미국주식 재테크 1일차!!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by 5남매엄마 2022. 11.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 이어 오늘부터 시작한 재테크 1일 차의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지난 글이 궁금하시다면! 다시 보고 와주세요!

2022.11.04 - [재테크 일기/22프로젝트 구상] - 5남매 엄마의 미래를 위한 미국주식 재테크의 계획과 목표!! (22프로젝트)

 

5남매 엄마의 미래를 위한 미국주식 재테크의 계획과 목표!! (22프로젝트)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보 재테크의 계획과 목표에 대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처음엔 무작정 이렇게 이렇게 해야겠다는 계획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차차 수정도 하

5mami2824.tistory.com

이제 1일 차에 무엇을 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니 스탁 가입을 했는데요!

어떻게 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엄청 쉽더라고요! 재테크 초보인 저조차도 10분 정도밖에 소요가 안되었습니다!

첫 번째! 앱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미니스탁을 검색했어요!

천 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해외 주식! 딱 제가 하고자 하는 재테크와 일치하네요!

설치 후 계좌 개설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로 무료 주식도 받을 수 있었어요!!! (와우 이런 대박 이벤트라니!)

반응형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무료 주식!!
이벤트로 받은 무료 주식!! 짜잔!!

처음 애플은 제가 선택하여 받은 것이고요! 두 번째 AT&T 주식은 랜덤으로 받은 것이에요!

테슬라가 나오면 좋았겠지만... 어쩔 수 없죠! AT&T도 찾아보니 배당을 주는 회사더라고요! 앞으로 배당금도 재투자!!!

애플도 물론 배당을 주는 회사고요!

이렇게 해서 애플은 5,000원, AT&T는 2,000원! 총 7,000원어치의 주식이 생겼어요!

이런 혜자가 어디 있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제 계좌도 만들었으니! 선물도 받고 투자를 시작해 봐야겠지요??

그럼 종목을 선정해야 하는데요!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ㅠㅠ

그래서 여러 가지 검색의 힘을 빌려보았어요!!

역시 저 같은 초보에겐 여러 종목을 합쳐놓은 ETF라는 종목을 매수하는 게 제일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종목!!! 바로바로!!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VOO입니다!

500개의 기업을 묶어놓은 ETF!!

보시면 애플, 테슬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익숙한 여러 종목이 눈에 들어오네요!

개별 주식을 하기 힘든 저 같은 초보에겐 이렇게 좋을 수가 없군요!

S&P 500을 추종하는 ETF는 몇 개가 더 있더라고요!

SPY, VOO, IVV 등등 다 비슷한 ETF이지만 수수료나 분배금 등이 살짝씩 다르더라고요!

전 소액씩 장기로 해야 하니 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VOO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정기 투자를 설정해 보려고요!

매일매일 투자하는 만큼 번거롭게 매일매일 주문을 넣기보다 정기 주문으로 알아서 자동 투자가 되게 설정해 볼 거예요!

미니 스탁은 자동투자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저같이 5남매를 키우는 주부는 집안일을 하다 보면 까먹고 주문을 못 넣는 날이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럴 때 참 편한 거 같아요! 한번 보시겠습니다!

VOO 자동 투자 설정!!

투자 설정도 엄청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더 좋은 점은 자동투자 월 40만 원 설정금액까지는 수수료가 없다고 해요!

자세한 점은 앱 내 이벤트를 참고 부탁드려요!


이렇게 자동투자도 설정하고 나니 뭔가 벌써 설레기 시작하네요!

시작이 반이라고 벌써 부자가 될 상상을..!!ㅎㅎ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설정한 다음날부터 시작해요! 그래서 저는 오늘부터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추가로 매수신청도 해보았어요!

오늘부터 1일!!

소수점 투자는 제가 원하는 가격을 설정할 수 없지만 그날의 평균(아마도..) 가격으로 자동으로 매수해주는 장점이 있네요!

1회에 1만 원까지는 수수료가 무료라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소액이다 보니 수수료도 무료!! 수수료 아끼는 값도 무시 못 하죠!

물론 나~~~ 중에 매도할 때는 수수료가 붙지만요! 하지만 당장은 매도할 일이 없으니! 너무 좋네요!

수수료 무료는 일단 올해까지로 되어있지만 아마도 매년 매년 계속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자! 이렇게 오 남매 엄마의 초보 재테크가 시작되었네요!

이렇게 시작하고 나니 너무 마음이 뿌듯한 거 있죠?!!

역시 뭐든지 시작하고 봐야 하는 거 같아요!

모두 모두 다 함께 부자 되어요!

저는 매일매일 수익률과 여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지난 글에서 말씀드린 예상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투자 계산기가 있더라고요!

https://www.thecalculatorsite.com/finance/calculators/compoundinterestcalculator.php

 

Compound Interest Calculator

Use our compound interest calculator to see how your savings or investments might grow over time using the power of compound interest

www.thecalculatorsite.com

요 사이트인데요! 투자원금과 연간 납입금액, 목표수익률 등을 입력하면 어떻게 되는지 예상되는 금액을 보여주더라고요

부디 목표수익률을 잘 달성하고 원하는 목표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고 및 면책조항: 본문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을 따라 하지 마십시오. 본 영상의 목적은 개인의 투자 일상과 개인 의견을 보여주는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즉 '오락'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 거래나 다른 형태의 투자와 관련된 결정은 본인 자신의 것이며 충분한 조사와 전문가의 도움, 개인의 재무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그런 투자 행위가 고도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주식 거래는 본인이 조사하고 결정하는 것이며 원금 손실의 상당한 위험성이 있는 귀하의 결정이며 절대적으로 그 결과도 귀하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DISCLAIMER: I am not a financial advisor. These are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Investing of any kind involves risk. Your investments are solely your responsibility and we do not provide personalized investment advice. It is crucial that you conduct your own research. I am merely sharing my opinion with no guarantee of gains or losses on investments. Please consult your financial or tax professional prior to making an invest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