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5남매 엄마의 시황 공부 (22.12.11(일))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미국주식 시황공부

[미국주식] 5남매 엄마의 시황 공부 (22.12.11(일))

by 5남매엄마 2022. 12. 11.
728x90
반응형

미국주식 시황공부

  •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 오늘도 벌써 한주의 마무리가 되었어요
  • 지난주에는 어떤 일이 있었고,
  • 다음 주에는 어떤 이슈가 있을지!
  • 함께 정리해 보는 시간을
  • 갖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시황 공부 시작할게요!

1. 지난주 이슈 사항

  • 지난주는 거의 일주일 내내
  • 경기침체, 둔화 우려 속 하락을
  • 지속한 한주였어요
  • 중국은 계속 코로나 정책 관련
  • 이슈가 있었네요
  • 애플, 테슬라, 메타 등
  • 개별적인 기업들의 악재도 계속
  • 발생했던 한 주였습니다
  • 그래서 상승이 힘들었던 것도 있죠
  • 미국 조지아주 상원의원
  • 결선투표도 엎치락뒤치락했네요
  • 주 중 후반에는 저가 반발 매수세가
  • 유입되기도 하며 살짝 반등도 주었어요
  • 그러나 PPI가 지표가 발표되면서
  • 주 후반에 하락 마감한 모습이었죠
  • 다음 주 CPI와 FOMC를 보는 관망세
  • 매물이었던 듯합니다
반응형

2. 지난주 지표 발표 내용

출처 : 인베스팅닷컴

  • ISM 비제조업 구매자지수 (11월)
  • 실제 56.5 예측 53.3 이전 54.4
  •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 실제 230K 예측 230K 이전 226K
  • 생산자물가지수 (11월)
  • 실제 0.3% 예측 0.2% 이전 0.3%

3. 차트로 보는 분석

지난 주 차트 움직임

  • VOO 차트 지난주 3.34% 하락
  • 정확히 위에 추세선을 맞고
  • 하락 후 박스 하단으로 내려가서
  •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다음 주 CPI와 FOMC가 끝난 후
  • 위에 빨간 하락 추세선을 뚫지 못하면
  • 12월은 계속 횡보를 할 듯하네요
  • 내년을 위해서라도 꼭 뚫어주고
  • 마무리했으면 좋겠어요

4. 지금 증시는 어디에?

VOO 차트

  • 하락 추세선을 정확히 맞고 하락
  • 역시 하락 추세선은 많은 매물이 대기하고
  • 있는 곳이네요
  • 호재가 터져서 뚫고 가줬으면
  • 좋았겠지만
  • 많은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한 모습입니다
  • 차트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락 추세선
  • 맞는 곳에서 수익실현을 한다고 하네요
  • 그만큼 뚫기 힘든 저항선이기 때문이죠
  • 지금 상황에선 전쟁 종식 정도가
  • 나올 수 있는 호재 정도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반응형

5. 다음 주 이슈 사항 (경제 일정)

출처 : 인베스팅닷컴

  • 다음 주 중요한 일정입니다
  • 화요일 CPI 지수 발표
  • 예측은 7.3%, 이전은 7.7%
  • 목요일 FOMC 기자 회견
  • 금리 결정이 있습니다
  • 예측이 0.5bp 인상인데
  • 과연 예측대로 인상을 할지..
  • 아무래도 지난번에 비해선
  • 빅 스텝으로 가는 듯 하지만
  • 금리인상 자체가 기술주에는
  • 좋지 않아서
  • 걱정이긴 합니다.
  • 아마 이 두 가지 이벤트가
  • 시장을 집중시킬 겁니다
  • 그리고 만약 끝나고 급반등을
  • 예상할 수도 있겠죠
  • 다만, CPI가 낮게 나오길 바라봐야죠
  • 제 바람은 7% 밑으로 나오는 겁니다..!
  • 12월이 내년 증시에 오지 않는
  • 저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 이제부터 쭉쭉 올라서
  • 산타랠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6. 다음 주 실적 발표

12월 3주 차 실적발표

  • 오라클(ORCL)
  • 어도비(ADBE)
  • 이 정도가 보이네요
  • 모두 보유하신 종목 잘 확인하시어
  • 큰 수익 하시길 바랍니다!

7. 지난주 S&P500 현황

Heatmap S&P500 1Week / 출처 : 핀비즈

  • 이렇게 보니 대부분 빨갛네요
  • 국내는 빨간색이 상승이지만요.
  • 빅 테크 대부분 힘을 못썼네요.
  • 다음 주에는 이 맵이
  • 초록으로 물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에 과연 FOMC가 끝나고

불확실성 해소로 인해 증시는 

어떻게 반응할지 너무 기대됩니다

제발 위로 상승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아직은 희망 회로를 돌릴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