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빅테크(Big-Tech) 주식의 차트분석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테슬라 AAPL MSFT GOOGL AMZN TSLA)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미국주식 차트공부

[미국주식] 빅테크(Big-Tech) 주식의 차트분석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테슬라 AAPL MSFT GOOGL AMZN TSLA)

by 5남매엄마 2022. 12. 26.
728x90
반응형

빅테크 Big-Tech 차트분석
빅테크 Big-Tech 차트분석

  •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 오늘은 지난 빅테크 분석에 이어
  • 현재 어디까지 왔는지 한번 
  •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지난 포스팅을 아직 못 보셨다면 
  • 먼저 보고 와주시면 이해가 더 잘 되실 거예요!
  • 그리고 차트적으로 저번에 확인해 봤던
  • 어디가 지지선이고
  • 멘탈은 어디까지 잡아야 되는지
  • 제가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 정말 거기까지 왔는지
  • 아니면 더 떨어졌는지
  • 확인해 볼게요!
 

[미국주식] 5남매 엄마의 재테크 공부 (빅테크 차트편)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빅 테크 기업들의 차트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한국인이 너무 사랑하는 미국 빅 테크 주식들은 어떤 움직임을 했는지 알아볼게요! 그럼 다 같이

5mami2824.tistory.com


빅 테크(Big-Tech) 기업의 차트분석

  1. 애플 (AAPL) 차트

애플 (AAPL) 차트 22.12.14 기준
애플 (AAPL) 차트 22.12.14 기준

  • 이건 지난번 포스팅 때의 차트입니다
  • 과연 지난번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볼까요?

애플 (AAPL) 차트 22.12.25기준
애플 (AAPL) 차트 22.12.25기준

  • 애플의 경우 지난 포스팅 때 $142.16이었네요
  • 현재의 주가는 $131.86입니다
  • 최근 저가는 $129.64네요!
  • 제가 지난 포스팅 때 만들어놓은 지지선은 $129.29였습니다
  • 완벽하진 않지만 지지선 레벨까지 비슷하게 갔네요
  • 쌍바닥으로 볼 수도 있는 차트입니다
  • 여기서 더 내리지 않고 올라가주면 좋겠네요!
  • 전에 말씀드린 $120불 정도까진 멘탈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 차트 정말 신기하네요!

  2. 마이크로소프트 (MSFT) 차트

마이크로소프트 (MSFT) 차트 22.12.14 기준
마이크로소프트 (MSFT) 차트 22.12.14 기준

  •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지난 번 포스팅 때의 차트입니다
  • 마소는 과연 애플과 다르게 움직였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 (MSFT) 차트 22.12.25기준
마이크로소프트 (MSFT) 차트 22.12.25기준

  •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지난 포스팅 때 $245.42이었네요
  • 현재의 주가는 $238.73입니다
  • 최근 저가는 $233.87이네요!
  • 지난 상승 때 딱 저항선 그어놓은 선 맞고
  • 하락을 했군요..
  • 저길 뚫기가 쉽지 않았던 게
  • 지수들도 모두 하락추세선 근처였고, 큰 매물들이 쏟아져
  • 같이 하락을 한 모습입니다
  • 다만, 밑에 아직 갭이 남아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 멘탈은 전과 동일하게 약 $220 정도로 잡고 있으면 되겠네요!

  3. 알파벳 A (구글_GOOGL) 차트

알파벳A (구글_GOOGL) 차트 22.12.14 기준
알파벳A (구글_GOOGL) 차트 22.12.14 기준

  • 이번에 많이 하락했던 구글이죠..
  • 지난 포스팅 때의 차트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해 보시죠!

알파벳A (구글_GOOGL) 차트 22.12.25기준
알파벳A (구글_GOOGL)차트 22.12.25기준

  • 구글은 지난 포스팅 때 $92.83이었네요!
  • 현재 주가는 $89.23입니다
  • 최근 저가는 $86.32이네요!
  • 전에 그어놓은 지지선에 맞고 올라갔네요
  • 전에 약 $85 정도 멘탈을 말씀드렸는데
  • 거의 다 온 모습입니다
  • 하지만 전저점이 너무 가까워서 조심은 해야겠네요!
  • 아직까지 멘탈은 약 $85입니다!

  4. 아마존닷컴 (AMZN) 차트

아마존닷컴 (AMZN) 차트 22.12.14 기준
아마존닷컴 (AMZN) 차트 22.12.14 기준

  • 아마존 역시 지난 포스팅 당시 차트입니다
  • 과연 어떻게 흘렀을지 확인해 보시죠!

아마존닷컴 (AMZN) 차트 22.12.25기준
아마존닷컴 (AMZN) 차트 22.12.25기준

  • 아마존닷컴은 지난 포스팅 때 $89.09이었네요
  • 현재 주가는 $85.25입니다!
  • 최근 저가는 $82.25이네요!
  • 전에 그어놓은 지지선까지 다 왔다가
  • 맞고 올라간 모습입니다
  • 이것도 역시 마찬가지로 쌍저점으로 볼 수도 있겠네요
  • 참.. 많이 올랐다가 많이 내렸네요..
  • 이것도 아직 멘탈은 약 $80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5. 테슬라 (TSLA) 차트

테슬라 (TSLA) 차트 22.12.14 기준
테슬라 (TSLA) 차트 22.12.14 기준

  • 최근 많이 하락한 테슬라죠..
  • 지난 포스팅 이후로 어떻게 흘렀을지 확인해 보시죠!

테슬라 (TSLA) 차트 22.12.25기준
테슬라 (TSLA) 차트 22.12.25기준

  • 대망의 테슬라입니다
  • 지난 포스팅 때 주가는 $179.05였습니다
  • 현재 주가는 $123.15입니다
  • 최근 저가는 $121.02였네요!
  • 지난번 그어놓은 지지선까지 정말 와버렸어요...ㅠㅠ
  • 멘탈도 $120을 말씀드렸는데 정말 가까이 와버렸습니다..
  • 당시 약 $180에서 설마 $120 근처까지 오겠어했는데..
  • 정말 안타깝습니다.. 저것이 다 거품이었단 말인가.....
  • 그래도 테슬라는 잘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고 합니다!
  • 만약 지금 매수하신 분들이라면 엄청 저점에 매수하신 거겠지요!
  • 참 신기한 차트입니다!
  • 저도 전에 그어놓은 것이지만 정말 올 줄은 몰랐네요..
  • 아직 멘탈은 $120 정도이고, 추후 하락 시 다시 말씀드릴게요!

빅 테크 (Big-Tech) 아직 믿을 수 있나요?

  • 혹여나 제가 선을 다시 그은 것 아니냐
  • 이런 오해가 나올 수 있어서
  • 전에 포스팅 링크와
  • 전에 올렸던 사진도 같이 올려서 비교해 보았어요!
  • 다른 정보를 보고 그은 것도 아니고
  • 제가 그은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 빅테크 기업 아직도 믿을 수 있을까요?
  • 제 생각엔 아직은 앞으로도 믿을 건 빅테크다!
  • 이렇게 말할 수 있겠어요!
  • 하지만!!!
  • 지난 팡 주식(FAANG)을 한번 보세요!
  • 선두주자인 팡 주식에서 탈락한 종목이 나왔잖아요?
  • 이처럼 빅테크라고 하더라도
  • 종목을 잘 선별해야 할 듯합니다!
  •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이유를 잘 생각해 보셔서
  • 어떤 기업에 투자할지!
  • 그 거이 내 재산을 지키고 불려 나갈 수 있는
  •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내년에는 분명 더 좋은 일들이 많아질 거라고 
  •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그럼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이다!

경고 및 면책조항: 본문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을 따라 하지 마십시오. 본 내용의 목적은 개인의 투자 일상과 개인 의견을 보여주는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즉 '오락'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 거래나 다른 형태의 투자와 관련된 결정은 본인 자신의 것이며 충분한 조사와 전문가의 도움, 개인의 재무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그런 투자 행위가 고도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주식 거래는 본인이 조사하고 결정하는 것이며 원금 손실의 상당한 위험성이 있는 귀하의 결정이며 절대적으로 그 결과도 귀하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DISCLAIMER: I am not a financial advisor. These are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Investing of any kind involves risk. Your investments are solely your responsibility and we do not provide personalized investment advice. It is crucial that you conduct your own research. I am merely sharing my opinion with no guarantee of gains or losses on investments. Please consult your financial or tax professional prior to making an invest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