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빅테크(Big-Tech) 차트분석 2탄! (지난 분석 후 변화 확인)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미국주식 차트공부

[미국주식] 빅테크(Big-Tech) 차트분석 2탄! (지난 분석 후 변화 확인)

by 5남매엄마 2023. 2. 6.
728x90
반응형

빅테크(Big-Tech) 차트분석 2탄!
빅테크(Big-Tech) 차트분석 2탄!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빅테크 차트분석 후 지금까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제가 2023년에 유망업종이라는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그때 포스팅에서 다시 기술주의 시대가 올 것이다, 빅테크의 시대가 다시 올 것이다라는 말을 했었지요

반면 많은 사람들은 빅테크의 시대는 끝났다, 에너지섹터, 헬스케어섹터가 대장섹터다 이런 말이 많았죠

하지만 2023년 들어서 빅테크는 많은 상승을 해주고 있습니다

반면, 에너지, 헬스케어(제약)는 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한달밖에 지나진 않았지만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 번 더 차트가 어떻게 흘러왔는지 확인해 보면서

차트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1. 빅테크 (Big-Tech) 차트 분석

가. 애플 (AAPL)

  •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던 멘털은 $120이었습니다
  • 애플은 제가 말씀드렸던 지점까지는 하락을 하지 않고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그래도 $124까지 하락했다가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 현재까지 저점에 매수했다면 약 25%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엄청나네요
  • 2023년 시작이 엄청 좋았습니다
  • 과연 올해 12월에 갔을 때 수익률이 어떻게 될까요?
  • 그때도 한번 더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 이렇게 올라온 상태에서 제가 본 멘탈은 약 $140로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나. 마이크로소프트 (MSFT)

  •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던 멘탈은 $220이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딱 제가 말씀드린 지점이 가장 저점이었습니다
  • 혹시 제 글을 보고 마소 매수하셨던 분이 계셨다면.... 헤헤
  • 마소도 저 지점에 매수했다면 현재까지 약 20%가 상승했습니다
  • 엄청난 수익률이네요
  • 그것도 위에 예전에 그어놨던 선에 맞고 눌림을 준 모습입니다
  • 저항선이 된 것인데요
  • 차트가 이렇게 신기합니다..!
  • 그래서 꼭 주식 공부하는데 좋은 자리에서 매수하려면 차트를 공부해야겠지요??^^
  • 지금 이렇게 올라온 상태에서 제가 본 멘탈은 약 $242로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다. 알파벳 A (GOOGL)

  •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던 멘탈은 $85이었습니다
  • 마소에 이어서 구글까지 제가 딱 말씀드렸던 지점이 저점이었습니다...! (소름..)
  • 이것도 제가 말씀드린 지점에서 매수를 하셨다면 현재까지 약 25%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이것 또한 엄청난 수익률입니다
  • 제가 포스팅을 했었지만 정말 저렇게 맞는 종목들이 생긴 걸 보니 정말 놀랍기만 하네요..
  • 차트의 신비네요!
  • 그럼 다음 종목 보시겠습니다!
  • 지금 이렇게 올라온 상태에서 제가 본 멘탈은 약 $93로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라. 아마존닷컴 (AMZN)

  •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던 멘탈은 $80이었습니다
  • 아마존입니다! 아마존은 제가 말씀드린 지점보다 약간 위에서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 저점은 약 $81.5였습니다.
  • 만약 저점에 매수했다면 고점까지 약 40% 가까이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엄청난 상승이네요!
  • 기업실적이 안 좋게 나오면서 하락을 했지만요
  • 그래도 그전까지 엄청난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증시가 다시 상승으로 간다면 다시 위로 잘 올라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지금 이렇게 올라온 상태에서 제가 본 멘탈은 약 $91로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마. 테슬라 (TSLA)

  •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던 멘탈은 $120이었습니다
  • 대망의 테슬라는.. 제가 말씀드린 지점보다 더 하락을 하고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 $120 밑으로는 아마도 과매도가 나오면서 많이 손절이 나갔을 지점이었을 거 같습니다
  • 저점은 $101이었는데요 저점에 매수했다면 현재까지 약 90% 넘게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엄청나네요..
  • 저도 저 지점에서 TSLL로 단타를 했었는데요.. 더 끝까지 끌고 가지 못했지만 그래도 수익으로 마무리했었죠..
  • 물론 장기계좌에도 테슬라는 있으니까요.. 그래도 마음의 위안을 삼습니다..^^ㅎㅎ
  • 지금 이렇게 올라온 상태에서 제가 본 멘탈은 약 $145로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2. 2023년 빅테크 기업의 미래는?

  • 작년 말에 제가 빅테크에 대한 포스팅을 한 후로 2023년이 넘어오면서
  • 엄청난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여담으로 제가 했던 ARK ETF는 저점에서 현재까지 약 50% 상승을 해주었습니다..(대단하죠?^^)
  • TMF ETF도 포스팅했었는데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 현재까지 약 30% 가까이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는 금리인상으로 좀 하락했네요..)
  • 빅테크도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엄청난 상승을 해주었습니다
  • 2022년 하락이 너무 컸었는데요 그 때문에 1월부터 상승을 많이 해준 거 같습니다
  • 아직 11개월이나 남은 올해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 하지만 작년보다는 분명히 좋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지금 많이 상승을 해서 기회를 놓친 걸까요?
  • 저는 다시 기회가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 저점을 더 내릴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건 바라진 않습니다..)
  • 하지만 분명 기회는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올해 빅테크 기업은 금리에 영향을 많이 받을 텐데요
  • 이번 FOMC에서 25bp를 올렸는데요 이것으로 이미 금리인하가 증시에 받아들여진 것일지도 모릅니다
  • 금리조절, 속도조절, 향후에는 동결까지..
  • 증시는 선반영을 한다는 것도 알아야겠지요
  • 하지만 당장 금리인하는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금리가 너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지만요..
  • 그렇다고 지금 엄청난 속도로 금리인상을 해왔는데
  • 경제가 좋다고 말하고 좋은 지표들이 나오는 상황에서
  •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 금리인하를 한다?
  • 참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 그렇게 된다면 연준이 경기침체를 인정하는 꼴이 되는 것이죠
  • 그렇기 때문에 절대 금리인하는 시기상조입니다..
  • 하지만 금리 속도조절, 금리동결까지는 괜찮죠
  • 고금리로 유지를 하되, 소비가 살아난다면 연착륙까지 바라볼 수 있겠지요
  • 그렇게 된다면? 빅테크는 더 날아갈 힘을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차트도 너무 좋으니까요
  • 지금은 기관들의 매수세도 많이 들어온 상황이라고 생각하니까요
  • 올해 또 많은 사람들이 좋은 방향으로 얘기를 많이 하고 있으니까요
728x90

3. 다음시간에는??

  • 다음시간에는 제가 최근에 배운 차트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도 차트가 많이 부족해서 여러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 아직까지는 제가 좀 더 공부를 하고 있어서
  • 정리가 잘 되고 검증도 좀 해보면서 차차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차트에는 정답도 없고, 정석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비슷한 차트 보는 법은 많이 있겠지요
  • 그래서 꼭 누구의 방법이 맞다 틀 리다를 보시지 마시고
  • 자신만의 차트공부, 차트모양, 차트 패턴을 만드셔서 승률을 높여가는 주식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순서는 1. 증시, 2. 차트, 3. 기업 이 정도 순서이지 싶습니다
  • 다음시간에는 차트 공부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다음 시간까지 모두 큰 수익 하시길 바랍니다!
  •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세 가지 프로젝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st 미국주식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1st 미국주식 매일 2천원으로 2억 만들기 프로젝트
2nd 미국주식 월배당 100만원 프로젝트
2nd 미국주식 월배당 100만원 프로젝트
3rd 개인연금으로 월 100만원 만들기 프로젝트
3rd 개인연금으로 월 100만원 만들기 프로젝트

 

 

[미국주식] 5남매 엄마의 재테크 공부 (빅테크 차트편)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빅 테크 기업들의 차트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한국인이 너무 사랑하는 미국 빅 테크 주식들은 어떤 움직임을 했는지 알아볼게요! 그럼 다 같이

5mami2824.tistory.com

 

[미국주식] 빅테크(Big-Tech) 주식의 차트분석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테슬라 AAPL MSFT GOO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오늘은 지난 빅테크 분석에 이어 현재 어디까지 왔는지 한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을 아직 못 보셨다면 먼저 보고 와주시면 이해가

5mami2824.tistory.com

 

[미국 주식] 2023년 유망 섹터 종목 ETF 추천 상승 기대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5남매 엄마입니다! 오늘은 어제 미국주식 장이 쉬어서 22 프로젝트 포스팅이 없었죠.. 그래서 오늘은 한 해의 마무리를 하면서 어떤 섹터가 얼만큼 올랐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5mami2824.tistory.com


경고 및 면책조항: 본문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게시된 어떤 정보나 내용을 따라 하지 마십시오. 본 내용의 목적은 개인의 투자 일상과 개인 의견을 보여주는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즉 '오락'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 거래나 다른 형태의 투자와 관련된 결정은 본인 자신의 것이며 충분한 조사와 전문가의 도움, 개인의 재무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그런 투자 행위가 고도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주식 거래는 본인이 조사하고 결정하는 것이며 원금 손실의 상당한 위험성이 있는 귀하의 결정이며 절대적으로 그 결과도 귀하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DISCLAIMER: I am not a financial advisor. These are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Investing of any kind involves risk. Your investments are solely your responsibility and we do not provide personalized investment advice. It is crucial that you conduct your own research. I am merely sharing my opinion with no guarantee of gains or losses on investments. Please consult your financial or tax professional prior to making an investment.

728x90
반응형

댓글